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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언덕 그쯔음
'망고 신부'저자 '다면적'필리핀 디아스포라를 켜 본문
소설가 Marivi Soliven,의 저자 "망고 신부." (낸시 곽)
저자 Marivi Soliven 의 데뷔 소설, 망고 신부 (NAL 무역, 2013), 마닐라에서 매우 다른 두 여성의 상세한 격렬 인간의 초상화를 누가 도전, 그녀의 자신의 방법으로 각, 미국 이민에 대한 많은 가정. 그것은 필리핀 디아스포라의 이야기, 특색 및 외국 땅에 정착의 어려움, 어떻게 우리가 집으로 정의하고,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가족을 잡으러 비밀.
아시아 블로그 바로 전에 아시아 사회의 필리핀 마닐라 센터 오늘 후원 저자 이벤트 대회에서 그녀의 모습에 그녀의 책, 필리핀에서 미국에 그녀의 개인적인 변화와 실제 망고 신부에 대한 저자와 이야기 7월 (월요일)을 29 .
망고 신부 문화적 적응과 문화적 정체성의 문제를 탐구한다. 당신은 문자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고 미국에 정착하기 위해 노력 기복 수 있을까?
단지 물리적 소유물하지만, 감정적 인 짐 - - 메모리, 비밀, 포부 하나는 미국으로 이동 사람들이 그들과 함께 짐을 많이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시작 아웃 소설은 연극으로. 즉, 모국에서 자신의 과거를 정의하거나 적어도 색상 미국의 그들의 인식. Amparo의이 부유 한 가정의 명성을 파괴에서 그녀를 방지하기 위해, 그녀의 어머니 세뇨 키스에 의해 미국으로 추방된다. 세뇨 라 콘차이 앰 파로에 부과되는 작업은 수치스러운 과거가없는 사람으로 미국에서 자신을 리메이크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마닐라에있는 사회 굴지의 위치에서 버클리의 가상 익명의 위치로 떨어진다.
반대로, 비벌리는 그녀가 15 세 때 사망 한 어머니에 의해 발생하는 가난한 웨이트리스입니다. 그녀는 모든 후, 우유의 땅을 구현, 그녀의 어머니, 비벌리 힐스 후 로스, 이름, 꿀, 위치 - 비벌리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가받을 자격이 맹세하는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때문에 우편 주문 신부로 미국을 가서 선택 모든 영화 배우 번영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자기 자신을 선물로 아주으로 매력없는 수없는 밝혀 때 로스의 여행은 더 나쁜 회전을합니다.
나의 부분을 위해, 나는 여기에 살고 열망 반드시 있기 때문에 선택에 의해 미국으로 이동,하지만. 그 일이 일어 났을 때, 필리핀 아메리카 나의 남편, UC 버클리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추구되었다 마닐라 내 글 경력은 단지 그 시점에서 이륙되었지만, 나는 쓰기를 통해 사랑을 선택했다. 말을하는 것입니다, 나는 모두를 가질 수 희망하지만,이 나라에서 출판 얻기 위하여 저에게 거의 두 수십 년이 걸렸다.
내가 싶었 여부에 상관없이, 나는 미국에 거주했던 18 년간의 과정에서 자신에게 여러 번 리메이크했다. 나는 교사, 유치원 교사, 비영리 관리자, 통역사로 일하고 어린이를위한 필리핀과 제작 도서의 대학 교육에서 갔다. 매일 작업은 임대료를 지불하고 내 글을 지원할 수 있도록하는 수단이었다.
아, 그리고 내가 뭔가를 깨달았다. 내가 미국에 도착할 때까지 나는 색상의 사람이되지 않았다. "색상은"내가 마닐라에서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뭔가 아니었지만, 나는 보스턴에서 대학원에 있었을 때 엘 엘살바도르 동급생 그것을 밖으로 철자 :. "그것은 당신의 피부가 얼마나 창백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항상 착색 될 것입니다 미국합니다. "
"망고 신부"표지소설의 작품이지만, 당신의 소설은 우편 주문 신부 산업의 착취와 같은 실생활 문제를 해결합니다. 난 당신이 책을 준비 가정 폭력 쉼터에있는 많은 우편 주문 신부를 인터뷰 이해합니다. 왜 당신이 자신의 목소리를 포함하는 중요 망고 신부 ?
내가 너무 그들을 위해 해석로 인터뷰를하지 않았다, 이것은 내 하루 작업에 내가 할 것입니다. 때문에 나는 나의 고용주의 기밀 조항의 너무 많은 세부 사항으로 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내가 사회 복지사에 의해 실시 그들의 섭취 인터뷰를하는 동안 학대 아내에 대한 해석했다. 여성이 학대 관계를 탈출 한 후 보호소에 수용되고 있었다. - 자신의 아내를 남자 가장 가까운 대상에 직장에서 자신의 좌절감을 밖으로 가지고 : 어떤 시점에서 사회 복지사는 경제가 남쪽, 가정 폭력의 증가를가는 때 나에게 설명했다. 또한, 주변에 가서 적은 돈으로, 아내는 불필요한 지출됩니다. 그 아내는 우편 주문 신부로이 나라에 온 이민자 일어나는 경우, 이미 관계에서 동적 불평등 한 힘이있다.
한 지점에서 경기 침체 동안 나는 거의 매주 가정 폭력 생존자에 대한 해석 하였다. 그들의 이야기는 가슴 아픈,하지만 상당히 일치했다 : 통제 남편, 아내는 집 밖에서 작동 금지하고 돈을 거의 또는 전혀 액세스를 제공, 구두 또는 신체적 학대, 추방의 위협. 때때로 관여 어린 아이들이 있었다. 나는 그들의 목소리 이민 대화에 추가 할 필요가 결정 때이다.
다른 책 쓰는 동안 내가 먼저 1999 년 우편 주문 신부 산업에 대해 들어 갑자기 교대 , 이민 경험을 에세이의 컬렉션입니다. 에세이는 "3 달러 Cebuana의 약혼녀는"사람은 결국 몇 가지 최종을 통해 속도 날짜 마닐라 나 세부에 도착하기 전에 펜팔을 찾기 위해 온라인 중매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문구는 "장바구니에 추가"를 하나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되었다. 이 책을 쓰는 동안, 나는 그 사이트를 재 방문하고 만족 고객의 실제 영상 평가를 발견했다. 그 중 하나는 각각의 무릎에 십대 소녀 생겼는지 중간 남자 dandling을 선보였습니다. 그들 모두는 10 갤런 카우보이 모자를 착용했다. 긍정적 소름.
공교롭게도, 여성 법에 대하여 최근에 통과 폭력 스토킹를 포함하는 "심각한 범죄"의 정의를 확장했다. 이 표면 상 당국이 그 (것)들에 대하여 저지른 범죄를 조사하는 동안 그들이 미국에 남아 있도록하는 특수 U 비자를 부여하는 이민자 아내에 대한 더 많은 보호를 추가합니다.
책에있는 문자는 필리핀에서 자신의 삶과 가족을 남겨두고, 미국에 온다. 이민은 종종 어려운 과정입니다. 지속적인 이민 정책에 대한 논쟁을 편광 미국에서 여기에서, 당신은 요구 사항이 일관성 일관성 이민 개혁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구축하는 일이 무엇을 생각합니까?
솔직히 국민적 합의가 논쟁의 모든 새로운 개발의 주위에 상승 정보의 불협화음 주어진 조율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하지 않습니다. 내가 어떻게 어려운 솔직히, 굴욕, 그것은 그 조건부 영주권에서 시민 영주권에 가고 알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에세이 갑자기 교대는 , "연옥 내 시즌은,"내 남편과 나는 많은 년 INS에서 많은 긴 행의 과정을 통해 겪은 대해 설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들의 기회에 불법 이민자의 자녀들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이 생각 것)을 통해 "선 점프" 드림 법 .
당신은 필리핀 디아스포라에 대한,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들이이 책을 읽고 떨어져 걸릴 것입니다 희망하고, 무엇입니까?
디아스포라는 다각적이다.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미국에 온다; 일부 이민자들은 이미 필리핀에서 더 나은 삶을. 그러나 특정 상황 - 사랑, 야망, 새로운 일자리 기회 - 그들 자신을 근절하고 여기에 이동하는 강제. 우리 모두 (남용 인용하는 의역을)하는 것은 아닙니다 "피곤 ...별로 ... 모여 대중의 열망이 무료로 호흡하는." 그리고 그 우리 중 아무도, 없다 생각하고 싶습니다 "... 당신의 풍부한 해안의 비참한 거부합니다."
당신은 지금 무슨 일입니까?
반대로 잡혼 법들은 하루의 버팀대 8로 동요를 개최 이민자에 대한 또 다른 소설은 1930 년대에 설정이 시간.